아름다운 몽고

몽골국(몽골어: Монгол Улс, ᠮᠤᠩᠭᠤᠯ

몽골국(몽골어: Монгол Улс, ᠮᠤᠩᠭᠤᠯ ᠤᠯᠤᠰ 멍걸 올스, 음차: 몽고(蒙古), 약칭 몽골은 동아시아의 내륙국이다. 가장 큰 도시는 수도인 울란바토르고, 정치 체제는 의회 공화국이다. 1,564,116km2의 넓은 영토를 가진 몽골은 카자흐스탄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내륙국이나, 인구는 약 300만 명으로 적다.

13세기 원 태조인 칭기즈 칸이 몽골 제국을 건국했으며, 동서양 여러 국가에 큰 영향을 주었다. 칭기즈 칸의 손자이자 몽골 제국의 제5대 칸인 쿠빌라이 칸 시절에는 국호를 원나라로 개칭하고 남송을 정벌하여 중국 전역을 지배했고 칭기즈 칸 때부터 확장된 몽골 제국의 최대 영토를 이룩해냈다. 몽골이 세운 원나라가 몰락해 몽골 초원지대로 물러난 형태인 북원이 1688년 만주족이 세운 청나라에 복속하여 외몽골로 불렸다. 1911년 제1차 혁명을 일으켰으나 1920년 철폐되었고, 러시아의 10월 혁명에 영향을 받아 1921년 제2차 혁명을 일으켜 현재의 형태로 독립하였다. 북쪽으로 러시아, 남쪽으로 중화인민공화국에 접하여 있다.

자연 환경

몽골은 지리적으로 동아시아에 속하기도 하며 또한 중앙아시아에 속하기도 한다. 국토는 4가지 성격의 지대로 나뉜다. 서쪽은 알타이, 항가이라고 하는 큰 산맥, 남쪽은 바위와 모래가 전부인 고비사막, 동쪽은 아무것도 없는 초원, 그리고 북쪽은 후브스굴 호와 사람이 뚫고 지나가기 불가능한 시베리아의 남쪽 산림(타이가)으로 이루어져 있다. 해발고도는 평균 1,500m 정도다.

“”몽골지도-Map of Mongolia””

ARTICLE POSTED BY,

ALTAI NOMADIC ECO ADVENTURE TOURS OPERATOR MONGOLIA

GET IN TOUCH WITH US FOR BEAUTIFUL MONGOLIAN TOUR! 우리와 연락하십시오!